분당 대광사


대한불교 천태종 대광사

동양 최대 미륵대불 도량
구인사 관음기도 안내

분당 대광사

구인사는 언제나 열려있는 국대 최대 관음기도 도량입니다.
365일 언제든지 와서 기도하고 가실 수 있습니다.

구인사에서는 4박 5일 기도를 기본으로 합니다.


농부가 씨앗을 뿌려 싹을 틔우려면 4박5일의 시간이 걸리듯 우리도 기도를 통해 스스로 불성(佛性)의 싹을 틔우기 위해서는 최소한 4박 5일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한평생을 살면서 자기 자신의 마음을 살피며 바른 자리를 찾아 수행을 하는 일은 참으로 어려우면서도 소중한 일입니다.


3일 기도는 형식적인 절차가 아니라 이 기간 동안 오로지 마음을 닦는 수행에만 전념함으로서 과거의 묵은 업장을 소멸하고 변하지 않는 참나를 찾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는 길로서 불자로서 꼭 거쳐야 하는 일 입니다.


더욱이 구인사에서의 3일 기도는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너무 무리하지 말고 일단 가까운 사찰을 찾으셔서 기도 생활을 하다가 인연이 되시면 용기와 시간을 내어서 3일 기도를 하기를 권장합니다.


접수실에서 접수를 해야합니다.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 30분 까지이며, 저녁 늦게 온 경우 다음날 오전에 접수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접수하여야합니다.
접수실은 구인사 일주문과 사천왕문을 지나서 100m 정도 올라 오시면 좌측에 있습니다.


접수시에는 반드시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기도비
기도비
하루 4박5일
성인 5,000 20,000
어린이 3,000 12,000
초등학생 미만의 경우 기도비가 없습니다.

기도연장은 이미 3일 기도를 끝낸 사람에 한해서 기도실 담당스님의 허락에 따라 연장이 가능합니다.


3일기도(4박5일)를 1회 연장 할 수 있습니다.
단, 교무부 담당스님의 승인하에2~3회 연장 가능합니다.
<참고>3일 기도를 처음하신 분은 연장을 할 수 없습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기타 장애가 있는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간단한 덮을 것과 깔고 앉을 것, 세면도구 등은 가지고 와야 합니다.
또한 여럿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당연히 공양시간, 기도시간, 휴식시간 등이 정해져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자유로운 활동도 가능하지만 정해진 시간을 준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도실에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도실 담당 스님께 사내에서의 규칙 및 기타 여러 가지 안내 말씀을 들을 수 있고,의문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다.
상담 및 문의는 주변의 신도가 아닌 기도실 담당스님께 직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신도는 입교법회에 참가합니다.

입교법회는 2일 내지 3일 간격으로 있으며 당일 아침에 안내 방송을 하고,아침 8시에 입교 법회장에서 법회를 하게 됩니다.
입교법회에서는 천태종 구인사에 대한 안내와 천태종 신도로서의 등록 및 사내예절 등, 법사스님의 법문을들을 수 있습니다.


입교 법회장은 접수처의 맞은 편에 있습니다.


참배 및 큰스님 전에 인사를 드립니다.

참배는 법당과 관음전, 삼보당, 적멸궁에 참배를 하고 저녁 공양 후 삼보당으로 모이라는 안내 방송이 나가면 삼보당에 모여 큰스님 전에 인사를 드릴 수 있습니다.


대한불교천태종 대광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85번길 30

TEL. 031-715-3000FAX. 031-715-3409 E-MAIL. daegwangsa3@gmail.com

계좌번호 : 031-715-3001 / 기업은행 / 대한불교천태종 대광사

Copyright ⓒ 2020 Daegwangsa. All Rights Reserved.